2025/03/09 2

#6-2 어떻게 알리고, 어떻게 각인시킬 것인가?(업계 리딩 브랜드 비교)

​6-2 업계를 리딩하고 있는 브랜드들의 사례 사실 우리 제품과 정확하게 일치하는 시장 및 브랜드는 없다. 그러나 우리는 우리 제품의 카테고리를 크게는 “FNB”와 세부적으로는 가장 유사한 시장으로서 “단백질 음료”, “식사 대용식”, “건강 음료”로 세부 세그먼트를 나누어 보았다. 특히 금번 포스팅에서는 웨이트 트레이닝 & 프로틴 섭취 구력 5년, 3대 500의 경험을 바탕으로 "단백질 판매 업체"와 비교 분석을 통해 우리 제품의 단백질 원료에 대해 어떤 소구포인트로 고객에게 다가갈 것인지에 대한 의사결정 단계를 공유해보고 싶다.​단백질 (또는 음료) 판매 업체 : 가루형 유청단백질(해외), 팩형 유청단백질(한국), 가루&팩형 유청&두단백질(한국) 식사대용식 판매 업체 : 즉석죽, 스프건강 음료 판매 ..

Brand Story 2025.03.09

#6-1 어떻게 알리고, 어떻게 각인시킬 것인가?(브랜딩&마케팅)

그렇다면 우리의 이 좋은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알리고, 우리만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할수 있을까? 당장 인터넷에서도 어떤 채널을 통해 판매할 것인지,  비슷한 제품군의 리딩브랜드들의 마케팅이나 브랜딩 스토리를 스터디해보며 벤치마킹 해보고자 했다. 어떤 업체를 따라해볼것인가?먼저, 우리만의 마케팅 & 브랜딩을 하기위해서는 벤치마킹으로 삼을 만한 모델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. 그래서 우리는 벤치마킹 대상 브랜드를 아래의 두가지 카테고리로 나누고, 두 가지 스탭으로 브랜딩 & 마케팅을 확장해나가고자 했다.   1) 우리와 유사한 제품을 현재 판매하고 있는 업체-> 최소한 우리제품 출시 시, 위 업체의 상품을 이용하고있는 소비자 만큼은 우리 고객으로 끌어와보자 라는 생각으로 1) 업체의 마케팅(판매채널)은 ..

카테고리 없음 2025.03.09